선진 기계·시스템 공급 제약사 투자효과 극대화 지원

[제약설비업체] 한선임펙스

기사입력 2016-08-30 06:26     최종수정 2016-12-27 10:06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中 토플론 동결건조시스템 등 우수 생산설비 공급 전문업체

1992년에 설립된 한선임펙스는 선진 기계와 시스템을 소개하는 한편 신속한 사후관리로 제약사들이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24년 간 차곡차곡 쌓아온 고객과의 신뢰가 회사의 가장 큰 자산 중 하나이다.

한선임펙스는 현재 중국 Tofflon社의 동결건조시스템(Freeze Drying System)을 비롯해, 스위스 Belimed社, 영국 Biopharma社, 이태리 Steriline社, 이탈리아 CO.RA社, Promatech社, Stilmas社, 프랑스 DMI社, 미국 Rame-Hart社 등의 우수한 생산장비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Tofflon社 동결건조기▲ Tofflon社 동결건조기
 
동결건조시스템 전 라인 갖춘 토플론 제품 공급

특히 한선임펙스가 최근에 주력하고 있는 제품이 토플론社의 동결건조시스템이다.

토플론의 동결건조시스템은 전체 라인을 다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전체 또는 부분으로 장비 공급이 가능하다.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시장은 신약, 특히 바이오의약품으로 인해 점점 가치는 높아지는 반면 규모는 작아지면서 자동화와 함께 Isolation화 되면서 개별화와 유연성이 강조되면서 RTU(Ready-to-Use) 기술이나 Disposable system 등을 고려하고 있다.

반면 인도나 중국 등 이머징 마켓은 가치는 크지 않지만 규모가 점점 증가하면서 자동화와 모듈화 등을 통해 효율성을 높일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같은 이유로 전 세계적으로 제조공정의 전 과정 자동화가 이뤄지는 추세로 자동화(Automation), 아이솔레이션(Isolation), 지속적인 처리(Continuous Handling), 시스템 통합(System Integration) 등이 중요시되고 있다.

중국 토플론社 동결건조시스템은 cGMP compliance, 높은 생산 효율성, 자동화와 아이솔레이션, 심플한 인터페이스, 비용 효과성, 쉬운 밸리데이션, 통합 서비스를 주요 가치로 삼고 있다.

주요 장비로는 Auto Solution Preparation Systems, Aseptic Vial Filling Line, Intelligent Vision Systems, Labeling Machine, Carton and Palletizing Systems 등이 있다.
보조장비로는 Autoclave, Stopper and Cap Prosessing Machines 등을 갖추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대웅제약, 바이오랜드, LG생명과학, 한국야쿠르트, 휴온스, 휴겔 등에 토플론 동결건조기에 공급돼 있다.

토플론社는 동결건조시시템을 통해 장비 공급자에서 솔루션 제공자로 성장하고, 중국 토플론에서 글로벌 토플론으로 성장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토플론 현지 ‘FD Training’ 큰 호응

중국 Tofflon 본사에서 진행된 FD Training 모습▲ 중국 Tofflon 본사에서 진행된 FD Training 모습

한선임펙스가 중국 토플론社의 동결건조시스템을 국내에 공급하면서 가장 심열을 기울이는 부분이 교육이다.


2012년부터 토플론 장비를 공급하기 시작한 이후 3년 전부터 FD Training을 시작해 5차례 진행됐다.

중국 토플론 본사에서 진행되는 이 트레이닝에서는 동결건조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한편, 그동안 궁금해 하던 Cycle Development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면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관련 정보도 함께 공유하면서 제조사와 수입사, 고객사가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독일·이탈리아·미국 등 우수장비 지속 공급

이밖에 한선임펙스가 국내에 공급하는 있는 장비로는 고형제 부문에서 이탈리아 CO.RA社의 ‘Solid Handling valves’, 이탈리아 Promatech社의 ‘I POT Mixer Granulator’, 미국 ILC Dover社 ‘Containmaet for Contamination control’, 이탈리아 Euro impianti社 ‘Palletising system’·‘LGV’ 등이 있다.

또한 이탈리아 Steriline社의 수처리시스템(증류수기, 청정스팀제조장치, 정제수 시스템), 프랑스 DMI社의 ‘Egg Cooker’, 인도 ACG Pharmapack社의 PVC·PVDC·ACLAR, 미국 Rame-Hart社의 ‘Automatic Egg Inoculator’·‘Harvester’ 등도 국내 업체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여기에 캐나다 Patheon社의 ‘Contract manufacturing&Clinical trial’과 독일 nne pharmaplan社의 Engineering&Consulting 등도 제공하고 있다.

주사제 분야에서는 독일 Belimed社 자동세척건조기, 스위스 Belimed社 ‘Autoclave’, 영국 Biopharma社 ‘Freeze drying technology development’, 이탈리아 Steriline社 ‘Vial &PFS filling line', 스위스 Wilco社 ‘LEAK DETECTION’, 독일 Atec社 고무전처리기, 이탈리아 Farmores社 ‘Packaging for Ampule·Vial·prefilled syringe’ 등의 우수한 생산장비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방용재 사장▲ 방용재 사장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앞서가는
서비스 제공할 것”


한선임펙스 방용재 사장은 생산설비 공급업체는 솔루션 프로바이더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이 토플론 동결건조기의 국내 판매를 맡게 된 이유이기도 한다.

그는 “토플론社는 제약사 조제에 있어서 시작부터 끝까지를 다할 수 있는 회사로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용재 사장은 “토플론의 강점은 동결건조기를 시스템으로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이라며 “제품 공급 후에도 적극적인 사후관리에 나선다는 점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또한 “토플론이 세계 시장으로 나가려는 의지가 확고하고 계속 노력하고 있는 회사라는 점도 제품 판매에 주력하게 된 요인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방 사장은 “제품의 강점을 부각시키면서도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중국 제품 하면 가질 수 있는 선입견을 없애는 데도 힘을 쏟고 있다”며 “3년 전부터 시작한 FD 트레이닝이 그것”이라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5차례 진행된 FD 트레이닝은 국내 제약사 관계자들과 중국 토플론 본사를 방문해 5일간의 일정으로 동결건조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다.

그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트레이닝 참석자들에게 ‘Automation’, ‘Isolation’, ‘Continuous handing’, ‘System Integration’은 잊지 말라고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방 사장은 “토플론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려고 한다는 점도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맡고 있는 분야에 공헌하겠다는 각오로 뛰고 있다”며 “교육이 가장 큰 힘이 된다”이라고 강조했다.

방용재 사장은 “업계에서 서비스를 잘 해주는 회사로 자리매김 하고 싶다”는 바람도 드러냈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biosolution Co., Ltd.
팜다이제스트 (Pharm Digest)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한국제약산업 100년의 주역

<55> 이성우 (삼진약품사장 / 제51회 / 2014년)

이성우 삼진제약 사장은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

<54> 이정치(일동제약회장 / 제50회 /2013년)

  이정치 일동제약 회장은 고려대 농화학과를 졸...

<53> 정도언(일양약품회장 / 제49회 / 2012년)

정도언 일양약품 회장은 세계일류 신약개발을 목표로...

<52> 이윤우 (대한약품회장 / 제48회 / 2011년도)

이윤우 대한약품 회장은 선친인 고 이인실 회장의 유...

<51> 이한구 (현대약품회장/ 제47회 / 2009년도)

  이한구 현대약품 회장은 현대약품을 고객중심...

더보기

실시간 댓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사람들 interview

“연구장학재단, 성균관약대 동문 열망으로 이뤘다”

이진희 성균관대약대 총동창회장, 수백명 규모 멘토단 ...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의약정보 더보기

통풍관리의 최신지견

통풍의 효과적인 관리_ 전재범 / 약품정보/ Feburic_ 박현미 / 한약제제 길라잡이_ 유형준

약업북몰    신간안내

2017년판 화장품연감

2017년판 화장품연감

본문소개뷰티누리(화장품신문)가 20여 년 만에 화장품...

팜플러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