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도더마, 우수화장품 제조 CGMP 인증 획득

제품 안전·품질관리 능력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 경쟁력 ‘UP’

기사입력 2017-04-21 10:59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진피 침투 약물전달기술 바이오 벤처기업 엔도더마(대표 김재수)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이하 CGMP, 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

CGMP는 품질이 보장된 우수한 화장품을 제조, 공급하기 위해 식약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화장품 GMP 기준에 따라 고시한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기준이다. CGMP 인증은 원료 및 자재의 입고부터 완제품의 출고에 이르기까지 품질관리를 비롯해 적절한 설비 설계, 직원들의 업무 수행 등 제품 생산 전반에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기준을 충족시키는 기업에만 부여한다.

이번 CGMP 인증 획득은 엔도더마가 국제 기준에 적합한 설비와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이기에 그 의미를 더한다는 설명이다.

엔도더마는 지난 2016년 9월 국제 표준화인증 ISO 22716 획득에 이어 이번 CGMP 인증으로 제품 안전 및 품질관리 능력에 있어 공신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엔도더마가 개발한 마이크로패치 화장품은 세계 최초로 Gel 형태의 CLHA(Cross-linked hyaluronic acid, 교차결합 히알루론산)을 적용한 마이크로 구조체 패치다.

일반적인 히알루론산은 우리 몸에 들어갔을 때 빠르게 분해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남아있을 수 없지만 엔도더마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CLHA는 히알루론산 자체가 교차 결합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쉽게 분해되지 않고 오랫동안 수분을 보유하기 때문에 한번 사용으로 7일간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는 한다.

엔도더마 관계자는 “안정적인 품질 관리와 철저한 위생을 기본으로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자는 원칙 하에 생산 공정을 구축하고 관리해 온 결과 화장품 CGMP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최고의 시설과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을 통해 전세계인들이 인정하는 제품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7년 4월 기준 식약처에 등록된 전체 2,000개 화장품 제조사 가운데 약 6%인 120여개 기업만이 CGMP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을 받은 기업도 3년에 1회 이상 실태조사를 하고 있어 획득 및 유지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 선거기간 중(2017. 4. 17 ~ 5. 8) 익명 댓글 서비스 일시 중단 알림
  • - 공직선거법 제82조의6(인터넷언론사 게시판 등의 실명확인)에 따라 모든 게시물은 '실명'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선거기간 이후에 '익명 댓글'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실명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biosolution Co., Ltd.
팜다이제스트 (Pharm Digest)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한국제약산업 100년의 주역

<55> 이성우 (삼진약품사장 / 제51회 / 2014년)

이성우 삼진제약 사장은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

<54> 이정치(일동제약회장 / 제50회 /2013년)

  이정치 일동제약 회장은 고려대 농화학과를 졸...

<53> 정도언(일양약품회장 / 제49회 / 2012년)

정도언 일양약품 회장은 세계일류 신약개발을 목표로...

<52> 이윤우 (대한약품회장 / 제48회 / 2011년도)

이윤우 대한약품 회장은 선친인 고 이인실 회장의 유...

<51> 이한구 (현대약품회장/ 제47회 / 2009년도)

  이한구 현대약품 회장은 현대약품을 고객중심...

더보기

실시간 댓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사람들 interview

"제약·바이오산업 육성, 국내 신약 약가 우대 필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은 26일 열린 건보공...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의약정보 더보기

통풍관리의 최신지견

통풍의 효과적인 관리_ 전재범 / 약품정보/ Feburic_ 박현미 / 한약제제 길라잡이_ 유형준

약업북몰    신간안내

2017년판 약사연감

2017년판 약사연감

약업계 유일한 정책자료집… 인물정보 총망라국내 약업...

팜플러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