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엠씨사이언스(대표이사 최영석)가 독일 유명 PAT 업체인 ‘Sentronic’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Sentronic社는 독일 PAT 업계에서 선도적 입지를 굳힌 기업으로, 15년간 PAT를 전문으로 취급하면서 폭넓은 유통망과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PAT(Process Analytical Technology)는 QbD(Quality by Design)의 공정 분석 기기로써 QbD 시스템의 중요 설비 중 하나다.
최근 식약청은 의약품 품질 고도화 시스템인 QbD의 적용 예시 모델을 공개하고 교육 자료를 발간하는 등 QbD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 의약품, 제약업계에서 품질과 안정성 향상을 위해 QbD를 속속 도입하는 상황에서 관련 시장을 더욱 확대될 것이라 전문가들을 평가하고 있다.
유엠씨사이언스 관계자는 “GMP의 한계를 극복한 QbD가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 QbD가 이미 정착 단계인 만큼 국내도 해당 시스템으로 빠르게 도입될 것이라 생각해 이번 계약을 신속하게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PAT를 안정적으로 확보해 지속적인 매출 향상이 기대되며, PAT가 회사의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 멋있네요. 많이 유통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4.13 10:08)

댓글의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