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약 이야기' Vo.1 ‘호흡기 질환 편’ 발간
![]() |
소비자들에 일반의약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약업신문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하는 올바른 약 이야기' Vo.1 '호흡기 질환 편'을 발간했다.
약업신문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질환 및 의약품 관련 부정확한 정보의 범람속에서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일반의약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약업신문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일반의약품 관련 정보 제공 및 교환 △국민 대상 일반의약품의 올바른 안전사용 정보 홍보 등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감수를 받아 발간한 Vo.1 '올바른 약 이야기 - 호흡기 질환 편'은 △천식 및 급성기관지염 약 안전하게 사용하기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가 상세히 담겨 있다.
또 TV 등 대중매체를 통해 널리 알려진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출신의 정재훈 약사가 ‘호흡기 질환’과 관련한 의약품 복용법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호흡기 질환 예방과 치료 등에 도움을 주는 의약품 정보도 함께 실고 있다.
‘올바른 약이야기’ 책자 발간은 소비자들에게 질환별 올바른 의약품 선택 및 복용법을 제공받아 약물복용과 관련한 부작용으로부터 벗어나게 되고, 제약업체들에게는 일반의약품에 대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 채널로 적극 활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약업신문은 향후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의약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질환과 의약품과 관련한 '올바른 약 이야기' 책자를 지속적으로 제작 발간할 계획이다.
'올바른 약 이야기 - 호흡기 질환 편' 배포는 약업신문 본사 및 지사를 통해 진행된다.
올바른 약이야기 관련 책자 문의는 약업신문(02-3270-011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