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신간안내

슬기로운 약국생활-팜택스가 알려주는 약국세무와 노무비밀

팜택스 임현수 회계사, 약국세무 실전 지침서

기사입력 2020-06-29 10:41     최종수정 2020-06-29 10:44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약국 경영에 꼭 필요한 세무와 노무 관련 지침서가 나와 주목된다. 

팜택스 임현수 회계사는 최근 '슬기로운 약국생활-팜택스가 알려주는 약국세무와 노무비밀'을 출간했다. 이 책은 임현수 회계사가 10년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약국 관련 세무와 노무 관련 핵심 내용을 다룬 실무서다.

지난 2008년 약국세무에 특화된 전문회계프로그램인 '팜택스'를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는 임현수 회계사는 지난 10여년간의 약국만을 위한 세무와 회계 경험을 바탕으로 약국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슬기로운 약국생활‘에 정리했다.

이 책은 개국에서 운영까지 발생하는 약국세무 관련 정보를 이론보다 실제 약국에서 발생하는 실무를 중심으로 다뤘으며, 일반세무와 약국세무의 특징을 비교해 설명하고 있다.

'슬기로운 약국생활'은 크게 △약국의 개국 △약국의 직원관리 △약국의 부가가치세 신고 △종합소득세 △권리금 등 5개 부분으로 나눠 구체적인 실무를 다루고 있다.

약국 개국과 관련해서는 사업자등록증과 계약, 기장과 부기, 자금조달, 부가세 환급 등 16개 세부항목으로 나눠 설명하고 있으며, 직원 관리 부분에서는 4대 보험을 비롯해 인건비, 급여 지급방식과 신고형태 등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또, 부가가치세 신고에 있어서도 과세자료와 면세자료 구분을 비롯해 매입자료 분류, 세액공제 등 16개 항목의 실무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종합소득세 부분에서는 신고와 납부, 경비 처리, 접대비와 기부금, 퇴직금 등 약국세무를 처음 접한 약사라 하더라도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권리금에 대해서도 과세 여부와 세금과의 연관성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책을 펴낸 팸택스 임현수 회계사는 "대부분의 경우 약국세무를 어렵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며 "하지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만 확인하면 약국세무가 그다지 어렵지 않다는 점을 알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슬기로운 약국생활'과 함께 약국세무를 시작한다면 비교적 수월하게 약국세무를 이해하고 처리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임현수 회계사는 약국세무 전문회계프로그램 '팜택스'를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약국세무 강연과 기고를 통해 약국세무경영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 지부와 대한약사회 자문세무사를 역임하기도 했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초고농도 유산균 사균체,가장 올바른 프로바이오틱스 선택 기준”

큐옴바이오 김완재 대표 “과도한 생균경쟁 유산균...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누구나 알기쉬운 한약제제 길라...

누구나 알기쉬운 한약제제 길라...

생약이 가지고 있는 성분의 약리작용을 근거로 방제를 ...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