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신간안내

[신간]일반인을 위한 '만화로 읽는 의학·치의학상식'

경희의료원, 도서와 홈페이지·모바일을 통해 100가지 질환 소개

기사입력 2013-05-27 10:1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정보의 홍수 속에 사는 현대인에게 인터넷을 통한 의학정보 검색은 쉬운 일이 되었다. 다양하고 많은 양의 정보는 일반인의 궁금증을 짧게나마 해소시켜 줄 수는 있지만 정확한 의학정보 선별이 어려워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은 2005년부터 교수들이 모여 ‘만화로 읽는 의학상식’이란 주제로 일반인이 궁금해 하는 질환을 만화로 제작해 일반인에게 올바른 의학상식 전달을 위해 노력했다.

8년전 원보를 통해 연재했던 만화 50가지를 엮어 2006년 ‘한국인의 대표질환 50’을 처음 발간했고, 2010년에는 22개 질환을 추가해 엮어 ‘만화로 읽는 의학상식 70’을 개정증보판으로 소개했다.

책은 당뇨병, 고혈압, 뇌졸중 등 내과계질환 43개와 로봇수술, 대장암, 척추질환 등 외과계질환 29개를 담고 있으며, 진료과목별 목차와 질환별 목차를 분리해 원하는 정보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의과대학 관련 질환 72가지, 치과질환 28가지, 총 100가지의 질환을 경희의료원보와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고 있다. 현재 연재 중인 ‘만화로 보는 치과상식33’은 임플란트와 틀니, 교정, 신경치료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로 연재 중이며, 연재가 마무리되면 책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만화로 읽는 의학상식 70’의 감수는 임영진 의료원장을 비롯한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55명과 우이형 치과병원장을 비롯한 치과병원 교수 20명이 참여했다. 글과 그림은 대한민국출판만화대상을 수상한 김종범 화백이 맡았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30년간 생존율 제자리 ‘골육종’, 해결 할 희망 보인다”

골육종(osteosarcoma)은 30년간 5년 생존율이 60~7...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2018년판 화장품연감

2018년판 화장품연감

책소개뷰티누리(주)(화장품신문)가 국내외 화장품과 뷰...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