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빅스

사노피-신데라보

기사입력 1999-12-28 09:39     최종수정 2003-05-12 13:58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사노피-신데라보 코리아는 최근 thienopyridine계 혈소판 응집억제제인 '플라빅스'를 신발매했다.

동사가 신발매한 '플라빅스'는 클로피도그렐 75mg을 함유하는 제제로 프랑스 사노피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으며, BMS와 공동개발로 97년 미국내 판매허가를 취득한후 현재 유럽·캐나다 및 아시아 각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플라빅스'의 주성분인 클로피도그렐은 특이적으로 ADP에 의해 유도되는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며, 경구투여된 후 간에서 대사를 받아 활성 대사체가 돼 선택적^비가역적으로 혈소판에 있는 ADP 수용체를 변화시켜 ADP와 ADP수용체의 결합을 방해하는 작용을 한다.

또 ADP에 의해 일어나는 피브리노겐과 GP IIb//IIIa 복합체의 결합을 억제하며, ADP에 의해 유도된 혈소판 응집증폭작용을 적절히 한다는 것.

이와함께 ADP 수용체를 비가역적으로 변형시킴으로써 클로피도그렐이 일단 혈소판에 작용하게 되면 혈소판의 생명이 다할 때까지 약 7일간 응집억제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사노피-신데라보 코리아는 플라빅스의 특장점으로 *경구투여후 2시간후에 유의한 응집억제 효과 발현 *1일 1회 75mg복용으로 환자의 순응도가 좋으며 *음식물의 섭취에 의한 영향이 없고 *신기능 손상환자나 노인환자에 대한 특별한 용법조절이 필요없다고 설명했다. 1정당 보험약가 2,224원.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제약·바이오 등 보건산업, 진흥 더욱 불 지펴야"

권덕철 원장, AI신약개발센터·해외진출 지원 다짐…...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질환별로 본 건강기능식품학

질환별로 본 건강기능식품학

개국가에서 환자를 케어 할때 쉽게 설명 할 수 있도록 ...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