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관 - 한독약품

기사입력 2005-10-10 11:55     최종수정 2006-09-04 17:14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한독약품(대표이사 김영진) 은 1954년 연합약품으로 창립한 이래 1957년 독일 훽스트사와 기술제휴 및 1964년 독일 훽스트사와 합작기업 설립을 통해 우수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을 공급해왔다.

1976년 기업을 공개한 한독약품은 1999년에 합자사인 독일 훽스트사가 프랑스 롱프랑로라사와 합병하여 세계적인 제약회사인 아벤티스사로 출범함에 따라, 2000년 1월 한독약품과 아벤티스 파마 체제로 새롭게 탄생했다. 2004년 9월 합자사인 아벤티스 파마가 프랑스 사노피-신데라보사와 합병함에 따라 2005년 1월 한독약품과 사노피-아벤티스 통합 운영제체가 새롭게 출범하였으며, 사노피-아벤티스와의 굳건한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21C 초우량 제약회사로의 도약을 목표로 전진해 나가고 있다.
한독약품의 사업분야는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및 진단시약사업 부문으로 나뉘어지며,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와 충북 음성에 소재한 최첨단의 생산공장 그리고, 전국적인 영업 마케팅 조직에서 57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국제수준의 엄격한 품질관리

한독약품 음성공장은 우리나라는 뿐만 아니라 미국 FDA와 WHO의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맞도록 설계되어 업계 최고수준의 품질을 실현해 나가고 있으며, 또한 품질관리 및 보증 전담팀을 구성하여 세계 품질관리 기준과 지침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어 의약품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한독약품 음성공장은 국내외 유수 제약사 제품의 수탁생산을 실시함으로써 최고 품질의 의약품을 생산하는 공장으로 업계에서 인정 받고 있다.

첨단 자동화 시스템

음성공장의 모든 생산라인은 컴퓨터로 제어되는 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국내 의약품 생산라인에서는 유일한 자동 칭량 시스템과 컨테이너 바코드 시스템을 도입해 의약품 생산에 있어 정품·정량의 기본 원칙을 지키고 있으며, 창고와 생산 라인간의 원자재 및 완제품 이동을 위한 무인이송차(AGV) 시스템을 갖추는 등 철저한 자동화를 이루고 있다.

제약업계 최초의 ERP 시스템 도입

1995년부터 ERP 시스템 도입에 대한 타당성 검토에 착수해 1998년 국내 제약업계 중 최초로 물류, 회계, 영업, 생산, 품질보증, 관리 부문에 SAP의 R/3 시스템을 가동, ERP 시스템을 구축 하였다. ERP 시스템의 성공적인 도입으로 투명경영의 인프라가 구축돼 현재 회사의 모든 정보시스템은 단일 환경 기반에서 통합되어 전 직원에게 모두 오픈되어 있다. ERP 시스템의 도입은 투명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의지가 적극 반영된 것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정보화 관리 체계를 구축, 투명경영의 기반을 마련 하였다.

ETMS 도입과 고객서비스 증대

한독약품은 영업 고객관리 자동화 시스템 (ETMS: Electronic Territory Management System)을 도입하여 영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통해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TMS를 통하여 각 영업 사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시장 관련 정보를 쉽게 회사정보로 전환하여 이를 전사적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일일활동보고서 등 영업 사원의 일상적인 업무에 소모되는 시간을 줄임으로써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유도하고 있다.



한독관 전시 운영

1. 신제품 소개 ( Booth 전시 ) :
하반기에 출시될 사마귀 치료제 ‘와트너’, 정장생균제 ‘미야리산 아이지-A’ 및 당뇨병 조절의 1차 선택약 ‘아마릴-M’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2. 세미나 Topic
: 개국약사가 본 사마귀 치료의 새로운 접근
현재 시판되고 있는 사마귀 치료제 현황을 살펴보고 새로운 냉동요법 기구로서의 ‘와트너’ 제품소개 및 제품시연
: 미야이리균 및 정장제 활용
정장생균제(Probiotics)의 약국활성화 기여방안 및 미야이리균의 다양한 효과

3. 전시품목 소개

1) 와트너:
사마귀를 냉각시켜 제거하는 냉동요법 기구로서 현재 미국 및 유럽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 한국에는 처음 소개되는 네델란드 수입 완제품이다.

2) 미야리산 아이지-A:
미야이리균 함량이 4.5배 강화된 고농축 신제품으로 경쟁 제품 및 기존 제품에 대비해 훨씬 적은 용량으로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일본 미야리산에서 오리지날 미야리산아이지 제품을 완제, 직수입품으로서 영유아 뿐 아니라 성인까지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3) 아마릴-M:
한독약품에서 독자개발한 아마릴M은 기존 국내에서 제2형 당뇨병환자에게 가장 많이 병용 처방되는 경구용 혈당강하제인 아마릴정의 글리메피리드와 메트포르민의 고정 복합제로서, 제2형 당뇨병에 있어서 인슐린 저항성(Insulin resistance)과 인슐린 결핍(Insulin Deficiency)의 두 가지 문제점을 한 가지 약제만으로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이상적인 복합제이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엑스지바, 뼈전이 초기부터 항암치료 내내 병용해야”

“발생 후 기저치로 돌아갈 수 없어…삶의 질 위해 ...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Pharmaceuticals in korea 2019

Pharmaceuticals in korea 2019

‘Pharmaceuticals in korea 2019’은 한국제약바이오산...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