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신 박사의 건강한 성형이야기

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약사·약국

<189> 수술 없이 예뻐지는 쁘띠성형

김수신 박사 (성형외과 전문의 / 의학박사)

기사입력 2016-12-14 09:40     최종수정 2016-12-14 09:50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박사 (성형외과 전문의 / 의학박사)▲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박사 (성형외과 전문의 / 의학박사)
미용시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쁘띠성형’이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쁘띠성형은 ‘작은’ 이라는 의미를 가진 프랑스어 petite와 성형수술을 결합한 말로, 칼을 이용하지 않고 단시간 내 성형수술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쁘띠 성형은 보톡스, 필러와 같이 주사기로 시술하는 것과 레이저 시술, 실을 이용한 실 리프팅 등이 있다.
 
주사기를 이용한 쁘띠 성형은 가장 간편하면서 부담이 없는 시술이다. 필러 성형은 코를 높이거나 팔자주름과 같이 패인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시술한다. 시술 직후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필러 주사제의 종류와 개인의 체질에 따라 시술 효과는 약 1~4년 정도 지속된다.

 

보톡스는 눈가, 이마 주름을 개선하거나 사각턱을 갸름해 보이도록 만드는데 효과가 있다. 시술 효과는 3일~2주가 지나면서 서서히 나타나며 3개월~6개월 정도 지속된다. 이외에도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 PPC주사, 얼굴을 하얗게 만들어준다는 백옥주사, 광대 축소 주사 등이 있다.

이러한 주사 시술은 시술시간이 보통 5분~10분 내외로 짧다. 시술 하는 동안 통증을 줄여주기 위해 엠라(EMLA) 크림과 같은 국소마취 크림을 바르기도 하며 시술 부위가 넓거나 통증에 예민한 경우는 수면마취를 시행하는 경우도 있다.

실 리프팅은 보다 적극적으로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법이다. 낚싯바늘 같은 돌기가 달려있는 성형용 실을 피부 안쪽에 삽입, 늘어진 피부에 걸어 위로 당겨주는 시술이다. 실 종류에 따라 다양한 시술명으로 불리지만 원리는 비슷하다.

실을 이용한 주름성형은 팔자주름이나 처진 볼, 목 주름 등 피부가 처져 주름이 생긴 부위에 효과적이다. 20대 후반, 30대 젊은 층에게는 턱 부위의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V라인을 만드는 시술로 이용되기도 한다.

시술에 사용되는 실의 개수는 피부 상태나 시술 부위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처진 볼이나 턱의 경우 한쪽 얼굴에 3~4개, 목 주름의 경우 한쪽에 2개 정도의 실이 들어간다. 주름이 심하거나 보다 팽팽하게 당기길 원하는 경우 1~2개의 실이 더 들어갈 수 있다.

실 리프팅은 보통 수면마취로 시술하며 시술시간은 한 시간 내외로 짧은 편이다.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출혈, 통증 등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한 번 시술로도 효과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시술 당일에는 약간의 멍과 붓기가 있을
수 있다.

실 리프팅은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고 수술에 대한 부담도 적지만 피부 늘어짐이 심한 부위에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실만으로 피부를 당겨 올리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노화가 많이 진행된 피부라면 원인에 맞는 다른 성형을 병행해야 한다. 주름 부위에 따라 상안검, 안면거상술 같은 수술적인 방법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다.

실 리프팅 시술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실이 얕게 들어가 비쳐 보이거나 피부 밖으로 빠져 나오는 경우다. 실이 보이는 부작용은 녹는 실일 경우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시간이 지나면서 탈색되며 보이지 않게 된다.

녹지 않는 실이거나 실 일부분이 빠져 나온 경우에는 실을 제거해야 한다. 제거 부위에 2~3일간 멍이 들 수 있으나 흉터는 거의 남지 않는다. 실 리프팅 도입 초기에는 녹지 않는 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녹는 실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팜다이제스트 (Pharm Digest)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의료·제약산업 불합리한 제도 개선 및 정책지원 촉구할 것"

자유한국당 성일종 의원…2017년 국정감사 임하는 각오 ...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만성 B형 간염 치료의 최신지견

만성 B형 간염의 치료 / 김지훈 / 약물요법/ 손지애 / 약품정보/ 도현정 / 핵심복약지도/ 정경혜

약업북몰    신간안내

2016 Korean Drug HandBook

2016 Korean Drug HandBook

의학, 약학, 치의학, 간호학 전공자 필독서성분명 2,30...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