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신 박사의 건강한 성형이야기

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약사·약국

<213> 처진 눈꺼풀 개선하는 세가지 방법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박사 (성형외과 전문의 / 의학박사)

기사입력 2017-12-13 09:40     최종수정 2017-12-13 10:52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박사 (성형외과 전문의 / 의학박사)▲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박사 (성형외과 전문의 / 의학박사)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고 주름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이다. 얼굴에 생기는 주름은 나이가 들어 보이게는 하지만 일상생활에는 특별한 불편함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노화현상이 눈꺼풀에 생긴다면 미용적인 측면 외에도 여러 가지 불편함을 유발한다.

노화로 시력이 좋지 못한 상태에서 눈꺼풀이 시야를 가려 생활에 불편은 물론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 눈가가 짓무르고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며 눈썹이 눈을 찌르는 등의 기능적인 문제를 초래하기도 한다.

특히 이러한 기능적인 문제는 쌍꺼풀이 없는 홑꺼풀 눈에서 더 많이 나타난다. 쌍꺼풀은 처진 눈꺼풀이 동공을 덮어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일종의 방어막 역할을 해준다. 따라서 쌍꺼풀이 없는 사람이라면 처진 눈꺼풀 피부를 제거하면서 동시에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상안검 수술로 개선하는 것이 좋다.

쌍꺼풀을 만들면 눈썹의 방향도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바뀌기 때문에 속눈썹이 찔리는 증상도 어느 정도 개선이 된다. 눈을 뜨는 힘이 약한 경우에는 상안검수술을 하면서 눈뜨는 힘을 강화시켜주는 시술을 병행해야 한다. 

쌍꺼풀이 있고 보다 자연스럽게 처진 피부를 제거하고 싶다면 눈썹 거상술을 고려할 수 있다. 눈썹 거상술은 눈썹 위나 아래쪽에서 처진 피부를 당겨 제거해주는 시술이다.

눈꺼풀이 처지면서 작아진 쌍꺼풀이 원래 크기로 돌아오며 쌍꺼풀 모양을 바꾼 것이 아니기 때문에 원래 내 모습처럼 자연스럽다. 다만, 눈썹 숱이 적거나 눈썹 위에서 들어올리는 경우에는 절개 흉이 눈에 띌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이미 노화가 많이 진행된 경우 상안검 수술이나 눈썹 거상술 만으로는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단순히 눈만 처지는 것이 아니라 눈과 눈 사이, 미간 콧잔등, 눈꼬리 부분이 동시에 처져 있기 때문이다.

상안검 수술이나 눈썹 거상술은 눈꺼풀 처진 피부는 제거가 가능하지만 그 이외 부분은 오히려 주름이 더 심해 보일 수 있다. 특히 홑꺼풀인 경우 수술 전에는 다른 부위 처짐을 인식하지 못하다가 수술 후에 주름이 심해졌다고 생각하기 쉽다.

눈꺼풀이 처지면 시야확보를 위해 눈을 치켜 뜨는 습관이 생긴다. 눈을 치켜 뜨면서 눈 주변의 피부도 함께 올라가 이마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여유분이 이마부근으로 몰리게 된다.

이때 상안검 수술을 하면, 무의식적으로 사용되던 이마근육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되고, 주름이 펴지면서 남는 이마의 피부가 아래로 내려와 미간과 콧등, 눈가 주변 등에 없던 주름이 생긴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다. 

이처럼 눈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이마를 펼치듯 위로 당겨 주름을 펴주는 내시경 이마거상술이 효과적이다. 이마의 굵은 가로주름을 펴주는 것은 물론, 처진 눈꺼풀을 올려주는 효과도 있으며, 미간의 내 천(川)자 주름, 관자놀이 쪽의 주름도 함께 개선된다.

전체적으로 한결 밝고 젊어지는 인상으로 바뀌는 것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고화질 영상을 통해 이마 내부의 구조를 직접 보면서 수술을 진행한다. 따라서 절개 부위를 최소화 하면서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다.  절개와 동시에 지혈이 가능해 출혈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수술 후에도 흉터가 거의 없고 회복기간도 짧으며 출혈로 인한 2차 감염 등의 부작용도 예방이 가능하다. 급성붓기나 멍은 1~2주 정도 지나면 사라지고 완전히 자연스러워지는데 3~6개월 정도 소요된다. 일시적으로 통증, 감각이상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나 대개 3~6개월이 지나면서 서서히 회복된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2가지 제형 갖춘 심퍼니, ‘편리’하고 ‘편안’한 약”

“심퍼니SC는 환자가 병원 내방 없이 4주에 한 번...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Brand Cosmetics of KOREA 2017

Brand Cosmetics of KOREA 2017

화장품 기업 1만개·국경 없는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에 ...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