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신간안내

새로운 시장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집중 조명

[신간] '약국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기사입력 2015-03-06 09:19     최종수정 2015-03-06 09:19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약국에서 바로 응용이 가능한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다룬 책이 출간됐다.

서울 강남구에서 약국을 운영중인 현직 약사인 이준 약사는 최근 약국신문과 함께 '약국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출간했다.

지난해 11월 식약처가 의약품과 의료기기로 나눠 관리해 온 체외진단용 제품의 관리체계를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로 일원화함에 따라 개국가의 관심이 높아진 시점에서 나온 서적이라 관심이 높다.

일원화에 초점을 맞춘 법 개정 전까지 OECD 가입국 가운데 약사가 진단 제품을 완전히 취급하지 못하는 나라는 우리나라 유일했다. 이번 법 개정으로 취급이 가능해짐으로써 약국경영 활성화는 물론 약사 직능 또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된다.

책자는 의료기기로 전환된 제품 1,700여개 가운데 당장 약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중심으로 다뤘다.

저자인 이준 약사는 "약국이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제대로 취급하기 위해서는 진단시약 개념에 대한 교육과 각 제품에 대한 간략한 이해가 필요하다"면서 "단기적으로는 제품에 대한 감각을 익혀 약국경영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응용 테크닉을 숙지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헬스케어 등과의 연동에 대비한 약국경영 환경의 변화 등 장기적인 준비까지 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책은 일선약국에서 당장 사용과 상담이 가능한 60개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선정해 사용방법과 제품, 질환과의 연계 등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 이준 △신국판 216페이지, 전면 컬러 △가격 1만5,000원 △문의:(02)2636-5727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GLP-1 제제, 비만 동반한 당뇨 치료 최적 옵션될 것”

당뇨병 혹은 당뇨전단계에서 과체중을 동반한 환자...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누구나 알기쉬운 한약제제 길라...

누구나 알기쉬운 한약제제 길라...

생약이 가지고 있는 성분의 약리작용을 근거로 방제를 ...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