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신간안내

절망과 실패는 희망과 성공의 어머니

강덕영 지음/상상나무 펴냄/1만 4000원

기사입력 2020-07-29 07:15     최종수정 2020-07-29 07:16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실패와 좌절이 나쁘지만은 않다. 면역이 생기고 근력이 생기는 데다 다음에 더 주의함으로 성공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속담처럼 좌절하지 말고 희망만 가지면 성공할 수 있다. 문제는 희망을 잃지 않고 꾸준히 인내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연단을 주시어 99% 순금으로 재탄생되길 원하신다."

"한국 교회가 사회 속에서 많은 지탄을 받고 있다. 사회는 교회의 교리를 이해하기보다는 종교가 가져야 할 윤리와 도덕적 잣대를 더 많이 들이댄다. 그렇다고 교회의 사회봉사가 영원 구원과 선교보다 우선시되어선 안 된다. 교회가 사회속으로 은은한 빛으로, 또 맛을 내는 소금으로 스며 들어가야 한다."

"한국 교회는 청년들을 키워야 한다. 그들이 당장은 교회에 크게 헌신하지 못해도 먼 미래를 내다보며 아낌없이 양육해야 한다."

기업인으로서 크리스천의 사명을 실천하고 있는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가 칼럼집 '절망과 실패는 희망과 성공의 어머니'를 출간했다.

이 책은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극동방송 칼럼 '종교인과 신앙인'에 소개된 내용을 갈무리했다. 250회가 넘으면서 먼저 1차로 '밝은 문화를 세계로'를 상재했으며, 이번에 칼럼 80편을 묶어 2차 칼럼집을 펴냈다.

저자는 "기업인으로서 신앙생활을 열심히 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닐만큼 바쁘지만 매주 방송되는 신앙칼럼은 하나님이 제게 주신 사명을 한눈 팔지 않고 열심히 감당하게 만드는 안전장치 역할을 해주고 있다"며 "오랫동안 신앙생활을 통해 느끼고, 체험하고, 부딪친 내용들을 중심으로 청취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서고 있다"고 말했다.

모두 8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삶의 진리를 찾아서 ▲성경으로 돌아가자 ▲은혜롭고 복된 인생 ▲교회의 정체성을 회복하자 ▲생활 속에서 배우는 믿음 ▲하나님의 주시는 능력과 힘 ▲하나님의 나라와 의 ▲참된 믿음 참된 신앙 등을 중심으로 크리스천으로서 지향해야 할 삶의 가치를 노정한다.

한국크리스천문학가협회 추천으로 등단한 수필가인 저자는 <1%의 가능성에 도전하라> <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 수 있다> <종교인과 신앙인> <좋은 교인, 좋은 크리스천> <목적대로 쓰임받는 크리스천> <희망의 끈을 찾아서> <밝은 문화를 세계로> 등 여러 편의 수상집을 집필했다.

저자는 기업인으로서 석탑산업훈장·기업윤리대상·모범납세자산업포장 등을 받았다. 지난해 경기도 광주지역에 2만여평 규모의 히스토리 캠퍼스를 개관했으며, 역사박물관·성경박물관·다목적홀·야외공연장 등을 갖추고 기독교 문화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강덕영 지음/상상나무 펴냄/1만 4000원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효과성-안전성-경제성 탑재 ‘패치형 결핵백신’ 개발 주도"

  한국의 강점과 혁신을 활용해 국제보건...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2020년판 약사연감 (藥事年鑑)

2020년판 약사연감 (藥事年鑑)

2020년판 藥事年鑑은 △제약/바이오 △행정/제도 △약국/...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