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제약, 입안 염증 완화 ‘그린헥시딘가글액’ 출시

저농도 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 주성분 일반약…스파아민트향 첨가

기사입력 2019-08-14 10:17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그린제약(대표 홍준표)이 입안의 염증 완화에 필요한 일반의약품 ‘그린헥시딘가글액’을 선보였다.

그린헥시딘가글액은 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이 주성분으로 보철(의치)에 의한 염증, 아구창 등의 구강내 칸디다감염증, 치은염(잇몸염), 인두염, 아프타성 구내염(입안염), 치근(치아뿌리)막 수술 후의 살균소독 등 주로 입안의 염증완화에 사용된다.

치아는 평소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나이가 들면서 잇몸 관리를 소홀히 하면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구취 등으로 불쾌감을 일으킬 수 있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저농도의 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은 세포막 삼투압 평형에 변화를 주어 정균작용을 나타내 그람양성균과 피막바이러스(HIV, CMV 등)에 효과를 가진다. 입안에서는 세균이 만드는 플라그와 결합해 세균이 치아로 흡수되는 것을 방해한다.

그린헥시딘가글액은 의약외품으로 판매되는 타 제품과는 달리 일반의약품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스파아민트 향이 첨가돼 입안 양치 시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린제약은 기초필수의약품 전문회사로서 오랫동안 가정뿐만 아니라 병원에서의 감염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티쎈트릭 ‘PD-L1 발현율’ 삭제, 환자들에 큰 도움될 것”

강진형 교수 “선택지 다양화는 좋은 소식…더 넓은 ...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Pharmaceuticals in korea 2019

Pharmaceuticals in korea 2019

‘Pharmaceuticals in korea 2019’은 한국제약바이오산...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