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프로텍트

한화제약/코점막 보호제

기사입력 2018-02-23 09:15     최종수정 2018-02-28 12:48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한화제약㈜(대표 김경락)은 독일 DR. Theiss 사의 비강(코) 점막 보호제인 ‘리노-프로텍트 PRS(의료기기, 창상피복재)’ 국내 도입 및 출시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리노-프로텍트 PRS는 독일 DR. Theiss사의 EU 특허기술로 개발된 제품으로, 미국 FDA 의료기기 2등급으로 승인됐으며, 한국도 의료기기 2등급 창상피복재로 승인됐다. 

리노-프로텍트 PRS는 비강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점막의 수분 소실을 예방하는 보습효과와 꽃가루, 집먼지, 애완동물 털 등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항원을 차단해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고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를 지닌다. 

리노-프로텍트는 스테로이드, 항히스타민, 항생제, 보존제 등이 포함되지 않아 약물에 의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 이상반응이나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도 보고된 바가 없는 제품으로, 전세계 2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화제약 호흡기 PM 조규성 과장은 “ 알레르기 비염 환자 중 스테로이드 사용에 거부감이 있거나 항히스타민 복용으로 인한 졸림 등 부작용이 발생하는 환자에게 대안으로 사용될 수 있다”면서 “집먼지, 진드기 같은 통년성 알레르기부터 꽃가루 같은 계절성 알레르기까지 모두 적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유한 이정희사장 “레이저티닙 등 신약과제 성공 역량 집중”

“올해 매출 10% 성장 목표"...‘렉라자 3상-NASH 치...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약무행정 외길 40년

약무행정 외길 40년

일송(逸松) 이창기(李昌紀) 박사가 최근 ‘약무행정 외...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