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버스 타요

태양생활건강/모기기피제

기사입력 2014-05-16 10:16     최종수정 2014-05-23 16:28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천연성분 모기기피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를 사용한 모기기피제가 출시됐다.

 

의약외품 유통기업인 ㈜태양생활건강은 최근 소비자에게 친숙한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를 사용한 천연성분의 모기기피제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천연성분인 시트로넬라유를 사용했으며, 팔찌형인 모기119 밴드와 패치형, 야외용 에그볼 등 3종과 정향유를 사용한 모스가드에프 스프레이 등이다.

모기기피제란 해충이 싫어하는 물질을 피부나 옷에 도포해 해충이 사람에게 접근하는 것을 막아주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하는 의약외품이다.

시중에서 판매중인 모기기피제는 합성성분과 천연성분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합성성분에는 디에틸톨루아미드, 이카리딘, 파라멘탄-3, 8-디올 등이 있고, 천연성분에는 정향유와 시트로넬라유 등이 있다.

합성성분의 제품에서는 과다 사용할 경우 다양한 부작용 사례가 보고되고 있어 안전한 천연성분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라는 것이 태양생활건강의 설명이다.

특히 '꼬마버스 타요 모기119' 제품은 천연성분 시트로넬라유를 70% 함유한 우수한 의약외품으로 다른 공산품과 차별화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모기119 제품은 기획부터 생산까지 소비자의 경제성과 안전성에도 염두를 두고 생산된 제품이다.

팔찌형은 미아방지 컨셉트로 아이의 안전을 생각했으며, 제품에 2개의 팔찌를 넣어 한개 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경제적인 면도 고려했다. 또, 야외에 걸거나 세워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기119 에그볼'에 대한 관심도 높다.

회사측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시장에서 무분별하게 유통되는 무허가 공산품과는 달리 식약처에서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이라면서 "모기기피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 관심이 높아지고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타요' 버스로 캐릭터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취급하려는 도매업체와 약국이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한국,생명과학 선도국가...기술·노하우 전세계 기여”

게이츠재단 오스왈드 이사 "라이트펀드 프로젝트 ...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약창춘추(藥窓春秋) 2

약창춘추(藥窓春秋) 2

심창구 서울대 명예교수(전 식약청장)가 약업신문에 10...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