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넥신에프정 240mg

SK케미칼/집중력 저하 개선제 ‘

기사입력 2021-03-08 11:43     최종수정 2021-03-08 11:44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국가대표 혈액순환개선제 기넥신에프정이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퇴, 현기증과 같은 증상이 동반되는 정신 기능 저하 개선제로 ‘기넥신에프정 240mg’을 선보인다.

SK케미칼(사장 전광현)은 은행잎추출 성분 고용량 기넥신에프정(이하 기넥신) 240mg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혈액순환개선제 국내 1위 기넥신은 혈액점도저하, 혈관확장, 혈류 개선의 ‘3대 혈액순환작용’을 통해 우리 몸의 말초동맥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약물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기넥신 240mg는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현기증 등을 개선시키는 주요 효능을 가지고 있다.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저하는 50대 이상 중장년 층서부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이를방치하면 치매의 전 단계인 경도인지장애로 전환돼 노년층의 대표적인 질환인 치매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임상 문헌에 따르면 은행엽건조엑스 240mg 1일 1회 투여 시, 신경정신학적 증상이 있는 치매 환자의 치료에서 위약 대비 유의하게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만성질한 약제와 같이 꾸준한 복용이 필요한 특성을 고려해 기넥신 240mg 고용량 정제를 출시했으며, 하루 한번 간편한 복용만으로 치매를 대비할 수 있게 됐다.

SK케미칼 전광현 사장은 “지난 29년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국가대표 혈액 순환 개선제 기넥신이 고용량의 기넥신 240mg으로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의사, 약사를 모두 만족시켜 드릴 수 있도록 제품 R&D에 대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케미칼은 국내 대표 은행엽건조엑스 혈액순환개선제로 지난 1992년 출시된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누적 매출은 4,600억원을 달성한 블록버스터급 제품으로 지난해까지 기넥신은 국내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에서 ‘은행엽건조엑스 성분 매출 1위’를 이어가고 있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건선, 손발톱까지 깨끗하게…충분히 관리 가능”

건선은 오랫동안 치료하기 힘든 자가면역질환으로 ...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2020년판 한국제약바이오기업총람

2020년판 한국제약바이오기업총람

2020년판 한국제약바이오기업총람은 상장(코스닥/코스...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